-

맥도날드 햄버거병에 이어 맥도날드 소독제가 충격을 주고 있다. 한 맥도날드 점장이 맥도날드가 보건당국이 위생점검을 나오면 식중독균을 찾아낼 수 없도록 햄버거에 소독제를 뿌렸다고 폭로했다. 맥도날드 소독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한다 

 맥도날드 소독제


한 맥도날드 점장이 보건당국이 매장에 위생점검을 나오면 식중독균을 발견할 수 없도록 햄버거에 소독제를 뿌려놓는다고 폭로한 것으로 알려져 공포심을 주고 있습니다.



21일 TV조선은 수년 동안 맥도날드 매장에 근무하고 있는 점장 A씨의 고백을 보도한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A씨는 보건당국이 위생점검을 나오면 ‘수거용 얼음’을 제공한다고 알려졌으며 대장균을 비롯해 식중독균이 검출되지 않도록 점검반이 보지 않을 때 식기세척기에 사용하는 소독제를 얼음에 뿌려 건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A씨는 “(소독제를) 그냥 확 (얼음에) 부어버립니다. 그거를 그대로 가져가게 되면, 대장균이나 그런 것들은 100% 나올 수가 없어요”하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는 이어 본사가 이를 직접 주도했다고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본사가 ‘소독된 얼음을 제공하라’고 위생점검 대응 지침을 메일을 보낸 경우도 있다고 말해 놀라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그는 이어 햄버거에도 소독제를 뿌린다고 말했으며“햄버거에도 뿌리는데, 그거는 눈치껏 해야죠. 햄버거 안쪽에다가 패티 있는 쪽에다가 이렇게 뿌립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너무 많이 뿌린 나머지 단속팀이 “(햄버거가) 왜 이렇게 축축하냐”고 묻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해 충격을 더하고 있다. 



한 맥도날드 점장이 보건당국이 매장에 위생점검을 나오면 식중독균을 발견할 수 없도록 햄버거에 소독제를 뿌려놓는다고 폭로한 것으로 알려져 공포심을 주고 있습니다.



A씨는 보건당국이 위생점검을 나오면 ‘수거용 얼음’을 제공한다고 알려졌으며 대장균을 비롯해 식중독균이 검출되지 않도록 점검반이 보지 않을 때 식기세척기에 사용하는 소독제를 얼음에 뿌려 건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A씨는 “(소독제를) 그냥 확 (얼음에) 부어버립니다. 그거를 그대로 가져가게 되면, 대장균이나 그런 것들은 100% 나올 수가 없어요”하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는 이어 본사가 이를 직접 주도했다고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본사가 ‘소독된 얼음을 제공하라’고 위생점검 대응 지침을 메일을 보낸 경우도 있다고 말해 놀라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그는 이어 햄버거에도 소독제를 뿌린다고 말했으며“햄버거에도 뿌리는데, 그거는 눈치껏 해야죠. 햄버거 안쪽에다가 패티 있는 쪽에다가 이렇게 뿌립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너무 많이 뿌린 나머지 단속팀이 “(햄버거가) 왜 이렇게 축축하냐”고 묻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해 충격을 더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가 보건당국의 위생점검 때 식중독균을 찾아낼 수 없도록 햄버거에 소독제를 뿌렸다는 충격적인 폭로가 나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9월 21일 한 매체는 맥도날드가 보건당국이 위생점검을 나오면 식중독균이 검출되지 않도록 소독제를 뿌리게 했다는 점장 A씨의 폭로를 단독으로 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맥도날드 매장에서 수년 동안 근무를 하는 점장 A씨는 보건당국이 매장에 위생점검을 나오면 '수거용 얼음'을 제공한다고 전했습니다.  


대장균을 비롯한 식중독균이 검출되지 않도록 점검반 몰래 식기 세척에 쓰는 소독제를 얼음에 뿌려 건넨다는 것 입니다.   



맥도날드 점장 A씨는 TV조선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소독제를) 그냥 확 (얼음에) 부어버린다"며 "그거를 그대로 가져가게 되면 대장균이나 그런 것들은 100% 나올 수가 없다"고 전했습니다. 



점장 A씨는 또 한국맥도날드 본사가 '소독된 얼음을 제공하라'고 위생점검 대응 지침을 메일로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를 점포 관리자들이 직접 확인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폭로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햄버거에도 소독제를 뿌려 점검반에 제공했습니다. 맥도날드 점장 A씨는 "햄버거에도 뿌리는데, 그거는 눈치껏 해야 한다"며 "햄버거 안쪽에다가 패티 있는 쪽에다가 이렇게 뿌린다"고 전했습니다.   



점장 A씨는 이러한 일은 맥도날드 여러 매장에 관행처럼 이뤄지고 있다면서 동료 점장과 주고받은 SNS 대화, 통화 내용 등도 TV조선 취재진에게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또 다른 맥도날드 점장 B씨는 "엄청 (소독제) 뿌려서 가는데 (음식에다가?) 거기서 그러면 합격해서 나온다"며 "보건당국이 먹어본 건 아니니까"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맥도날드 측은 "일방적인 주장일 뿐 매장에서는 결코 있을 수 없는 명백한 범죄 행위"라며 "이 같은 행위가 있었다면 형사고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용혈성요독증후군(HUS), 이른바 ‘햄버거병’과 집단 장염발병 등 식품 안전사고로 인해 맥도날드 햄버거에 대한 위생문제가 논란이 지속 되고 있는 가운데, 맥도날드가 보건당국이 위생 점검을 나오면 소독약을 뿌린 ‘수거용 얼음’ 등을 제공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TV조선은 지난 21일 한 맥도날드 점장의 제보를 받아 보건당국이 위생 점검을 나오면 대장균을 비롯, 식중독균 등이 검출되지 않도록 식기 세척제에 쓰는 소독제를 얼음에 뿌려 제출한다고 보도했습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한국맥도날드 본사가 “소독된 얼음을 제공하라”는 위생 점검 대응 지침을 메일로 보내거나, 점포 관리자들이 확인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독제를 뿌려 제출하면 위생 점검에서 합격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햄버거에도 소독제를 뿌려 제공하는 등 맥도날드 매장 여러 곳에서 관행처럼 이뤄지고 있다며, 이런 대용을 담은 점장들의 SNS대화와 통화 내용 등도 공개했습니다.

 


얼음과 햄버거 등에 뿌려졌다는 소독제는 ‘이염화이소시아뉼산나트륨’이라는 유독성 물질을 성분으로 한 식기세척 전용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같은 수법을 사용하는 것은 대장균 등이 검출될 경우 매장의 책임이 커지고, 일정 기간 진급 대상에 오를 수 없는 것이 원인이라는 주장입니다. 또 위생 검사의 경우 대장균 등 식중독균 검사만 진행할 뿐, 독성검사는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이 허점을 노렸다는 지적입니다.

 


한국맥도날드 측은 일방적인 주장일 뿐 명백한 범죄행위이며, 이와 같은 행위들이 있었다면 형사고발을 취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보다 더 자세한 입장을 듣기 위해 수 차례 연락을 시도했으나 닿지 않았다고 합니다.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보실 수 있도록 "공감"  ♥ 한 번씩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 없습니다. 


꼭 한 번만   "공감" 눌러주세요 +_+

감사합니다.  ^.^ 


'정치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여행주간  (0) 2017.09.26
텀블러 사이트  (0) 2017.09.25
경기도 청년통장  (0) 2017.09.22
충청샘물 냄새  (0) 2017.09.22
문재인 세계시민상  (0) 2017.09.20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