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네이버지식리스트


A. 두피와 머리카락 나누어서 샴푸 하기


① 두피의 뿌리 끝에 양손을 넣은 후 살짝 잡아 당겨 두피를 부드럽게 깨웁니다.


② 가볍게 브러싱합니다.


③ 고개를 숙여 머리카락을 앞으로 내린 상태에서 먼저 두피에 따뜻한 물을 충분히 묻힌 다음 머리카락을 적십니다. 손바닥에 샴푸를 덜고 양손으로 비벼 충분한 거품을 냅니다.


④ 먼저 두피와 머리의 뿌리에 거품을 묻히고, 양 손가락의 손끝(지문 부분)으로 마사지를 하여 피지와 오염 물질을 부드럽게 떨어뜨립니다. 두피 다음에는 머리카락을 샴푸합니다.


⑤ 손가락을 두피 사이사이에 넣어 샴푸가 남아 있지 않게 헹구어 냅니다.


Skincare tip

① 모공 속에 긴장을 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영양과 산소를 불러들이는 방법입니다.

③ 샴푸를 머리에 직접 짜거나 손에 덜어 사용하더라도 거품을 내지 않고 바로 바르면 안 됩니다.


B. 두피용인지 모발용인지 확인하고 린스 하기


손바닥에 린스를 덜어 두피용이면 두피에, 헤어용이면 헤어에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이때 두피는 지성인데 손상용이나 건조한 머리카락을 위한 제품을 썼다면 두피에는 닿지 않도록 주의하고 세심하게 헹구어 냅니다. 양손을 비누로 씻고 린스 성분이 남아 있지 않은 깨끗한 손으로 이마부터 헤어 라인, 목덜미 라인을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 린스가 피부에 흡착되지 않도록 합니다.


C. 올바른 방법으로 드라이하기


두피를 먼저 말리고 모발은 나중에 드라이 하도록 합니다. 드라이를 하기 전에 중요한 것은 타월 드라이입니다. 열 드라이를 하기 전에 타월로 두피와 머리카락을 덮어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세요. 젖은 머리는 마른 머리카락보다 약해서 손상되기 쉬우니 되도록 타월로 물기를 먼저 제거한 후 약한 열로 20㎝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천천히 머리를 말립니다. 두피를 먼저 말리고 그다음에 머리의 중간 부분, 끝 부분은 자연스럽게 스치듯이 말리세요.





얼굴 팩




팩은 마스크라고도 불리는데, 그리스 시대에 피부병을 고치기 위한 진흙 요법에서 유래했습니다. 팩은 모공 안의 피지와 불순물을 딥 클렌징해 주며 피부를 매끈하고 단단하게 조여 줍니다. 일주일에 1~2회 정도로 사용하며 데일리 케어로 부족한 영양이나 수분, 모공 축소, 진정 등 피부의 기능을 다시 활성화시키는 고기능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팩의 효과를 끌어올리는 방법

우리는 한동안 피부에 신경을 쓰지 못한 미안함으로 어쩌다 한 번 팩을 붙이면 30분이고 1시간이 지나도 떼어 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팩이나 마스크는 5~10분 동안 강력히 흡수되도록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붙이고 있다고 해서 더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품에 따라 권장하는 시간 동안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좋은 방법입니다.

팩이나 마스크를 얼굴에 붙이기 전에 천연 에센셜 오일 혹은 에센스부터 바르세요. 마스크나 팩에 함께 섞어도 좋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입자가 매우 작고 피부 친화력이 우수하여 피부 흡수력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부에 깊이 흡수되어 재생을 촉진하는 에센스의 입자도 매우 작습니다.

그래서 에센스를 팩이나 마스크와 함께 사용하면 활성 성분이 깊고 빠르게 흡수됩니다. 촉촉한 피부와 더불어 화이트닝까지 원한다면 수분 팩에 화이트닝 에센스를 한두 번 펌핑한 후 잘 섞어서 팩을 하세요.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탄력 팩에 수분 에센스나 수분 공급 기능이 있는 에센셜 오일을 섞으면 좋습니다.


피부 관리에서의 수학 공식

마사지 + 팩 → 1 + 1 = 3
각질 제거 + 마사지+팩 → 1 + 1 + 1 = 6

피부 관리에서는 '1+1=2'가 아니라 늘 덤으로 '시너지'라는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마사지를 통해서 피부의 세포를 자극해 깨운 뒤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서 다음에 바르는 팩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팩 하나만 하는 것보다 마사지까지 하는 것이 효과가 훨씬 큽니다. 표면에 쌓인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마사지와 팩을 한다면 금상첨화죠. 그런데 각질 제거도 안하고, 마사지도 팩도 안 한다면? '1-1-1=?' 그저 전체에서 3을 빼는 것이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치명적인 '나눗셈'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일주일에 두 번, 한 달에 한 통은 팩의 기본

화장대 서랍을 열어 보면 언제 샀는지 기억도 까마득한 팩들이 한두 개씩은 나옵니다. 처음에는 정말 피부 관리를 열심히 하리라 마음먹고 구입하지만 한두 번 사용하다가 서랍에 넣어 두기 일쑤죠. 그러다가 몇 달이 지나서 계절이 바뀌고 푸석푸석해진 얼굴을 보면 뭔가 대책을 세워야겠다 싶어 새로 나온 팩을 또 구입하는 일을 반복하곤 합니다. 팩은 매일 꾸준히 주지 못한 영양이나 보습 성분을 일주일에 한두 번씩 강력하게 보충하는 제품입니다. 어쩌다 한두 번 생각날 때 하는 것으로는 부족한 것을 채우고 효과를 보기가 불가능합니다.

꾸준히 한 달간 규칙적으로 프로그램을 짜서 팩을 하면 바닥이 드러난 피부의 영양 상태를 다시 채우고 어느 정도 맑고 투명한 피부 결을 되찾게 될 것입니다. 피부의 건강은 내 게으름의 문제이지 팩의 문제가 아닙니다. 유난히 피로를 느껴서 큰맘 먹고 산 비타민이나 영양제가 식탁 위와 서랍에 몇 통씩 굴러다니고 있지는 않은가요? 화장대 위에 있는 팩은 내 얼굴에 흡수될 때야 비로소 그 효과가 나타납니다. 일주일에 두 번씩, 한 달에 최소한 한 통의 팩을 사용하도록 하세요.



'건강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울증 세로토닌  (0) 2016.12.29
겨울철 건강관리  (0) 2016.12.28
피부미인 만들기  (0) 2016.12.27
옳바른 등산, 산 타기 , 파워 워킹  (0) 2016.12.26
달리기  (0) 2016.12.26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