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샘물이 문제가 되고 있다. 시중에 판매 중이던 생수인 충청샘물에서 냄새가 난다는 민원이 잇따르고 있다. 충청샘물은 최근 시중에 유통된 생수를 회수하고 환불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충청샘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한다

 충청샘물 냄새


최근 시판 중인 충청샘물의 생수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는 소비자 민원이 솟구쳐 판매업체인 금도음료가 제품 회수와 환불조치에 나서자 환불 요청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충청샘물 홈페이지 고객 게시판 확인 시 22일 오전 10시 40분 기준으로 1800건이 넘는 환불 요청이 쇄도했습니다. 해당 게시판에 쓰인 글은 몇 건을 제외하고는 모두 이번 사건으로 인한 민원 글로 확인됐습니다.


앞서 충청생물 제조사인 금도음료와 충청상사는 지난 18일 홈페이지에 이 민원과 관련한 사과문을 게시한 바 있습니다. 



악취 나는 생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논란이 불거지면서 국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지난 21일 저녁에 등장한 이후 상위권을 지키는 중이다. 충청샘물 측은 "이번 충청샘물(0.5L·2.0L PET)의 약품 등으로 인한 이취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 사죄드린다"며 "문제가 된 제품들의 회수 조치를 신속히 완료하고 환불을 원하는 고객에겐 환불을 진행하는 중"이라고 사과문과 환불안내를 알렸습니다.



한편 문제가 된 충청샘물 생수는 현재 충남보건환경연구원에서 성분 분석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이번 주에 결과가 나오는 대로 충남도는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입니다. 



달걀에 이어 생수까지 논란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생수 ‘충청샘물’에서 악취가 난다는 소비자 불만이 제기되면서 제조 및 판매업체인 ‘생수나라’가 제품 회수와 환불 조치에 나선 것입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및 소셜미디어에는 충청샘물에서 ‘기름 맛’, ‘쇠 맛’이 난다고 주장하는 네티즌들의 글이 게재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일부 네티즌은 충청샘물을 마신 후 설사와 배앓이 증상까지 나타나 논란은 커지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진짜 소름돋는게 충청샘물 기름맛 나서 검색할려고 했는데 실검 1위라서 놀랬어요...헐”(ssun****), “헐. 충청샘물 잔뜩 시켜놓고 먹다 가끔 이상한맛 나는거 있어서 안먹고있었는데...내꺼만 그런게 아니었구나”(qkqh****) 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금도음료는 지난 15일 홈페이지 팝업창에 “금번 저희 충청샘물(O.5L, 2.0L PET)의 이취(약품 등)로 인해 고객님께 많은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깊이 사죄드린다”며 “금번 문제 되었던 제품들의 회수 조치를 신속하게 완료하겠으며, 또한 환불을 요청하시는 고객님께는 환불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에 있다”라고 사과글을 게시했습니다. 

 


이후 18일 금도음료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제품 환불 절차를 안내했습니다. 구매 영수증 또는 인터넷구입처 구매확인 이미지 등을 등록하면 환불 금액을 계좌로 입금해준다고 알렸습니다. 



문제가 된 충청샘물 성분 조사 결과 냄새 항목에서 부적합이 나왔고, 나머지 항목에서는 적합 판정이 나온 것으로 22일 확인됐습니다. 금도음료의 충청샘물에서 기름냄새 등 악취가 난다는 민원이 속출해 충남 보건환경연구원이 11일부터 성분 분석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검사는 2차에 걸쳐 이루어졌습니다.


먹는물조사과는 제조일자가 다른 4개 제품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였습니다. 조사는 ▲건강상 유해영향무기물질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질 ▲심리적 영향물질 ▲미생물 등 크게 네 가지, 총 50개 항목으로 이루어집니다. 이중 심리적 영향물질의 ‘냄새’ 항목에서 먹는 물 수질 기준을 초과해 부적합 판정이 나왔습니다. 나머지는 적합 판정이 났습니다.



하지만 냄새의 원인을 찾는 검사는 절차에 없어 구체적인 냄새의 원인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소독제, 소독부산물 여부도 먹는 물 검사 항목에 없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소독제 성분에 대한 검사가 의뢰된다면 조사될 가능성이 있다고 연구원은 전했습니다. 다만 소독제 성분이 검출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했습니다.



이에 물 자체가 아닌 용기가 냄새의 원인일 수 있다는 추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검사 결과 내용은 22일 오후 2시 보건환경연구원에 기자 브리핑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시중에 판매 중이던 생수에서 악취가 난다는 민원이 잇따르자 제조사가 회수 조치에 나섰습니다.



22일 충청샘물을 제조 판매하는 금도음료와 충청상사에 따르면 최근 시중에 유통된 생수를 회수하고 환불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조치는 구입한 생수에서 역한 냄새가 난다는 소비자들의 항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충청샘물 홈페이지 고객 게시판에는 지난 15일부터 이날까지 "기름 냄새가 난다", "물을 마시고 속이 메스꺼웠다"는 등 제품에 대한 항의와 환풀을 요청하는 글이 지난  쇄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금도음료 등은 홈페이지에 "고객님께 머리 숙여 깊이 사죄드린다"는 며 제품들을 회수 조치를 신속하게 완료하겠"다"라며 "환불을 요청하시는 고객님들께 환불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라는 글을 게시했습니다. 



한편, 충남도는 해당 생수를 충남보건환경연구원에 맡겨 성분을 분석하고 결과에 따른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보실 수 있도록 "공감"  ♥ 한 번씩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 없습니다. 


꼭 한 번만   "공감" 눌러주세요 +_+

감사합니다.  ^.^ 


'정치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도날드 소독제  (0) 2017.09.22
경기도 청년통장  (0) 2017.09.22
문재인 세계시민상  (0) 2017.09.20
이대목동병원 수액벌레  (0) 2017.09.19
만석거 세계유산  (0) 2017.09.19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