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 네이버지식리스트


피부 미인 되는 클렌징법




클렌징의 핵심! "자극하지 마세요"


클렌징의 핵심은 자극 없는 성분의 클렌저를 부드러운 동작으로 마사지하며 씻어 내어 최대한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아무리 부드럽고 순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세게 문지른다면 민감한 피부에는 자극이 됩니다. 부드럽지만 효과적으로 클렌징되는 성분을 선택하여 조심스럽고 세심하게 닦아 내세요!

아침에 졸린 눈을 비비고 일어나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욕실에서 세수하고 머리를 감고 곧바로 드라이어를 들고 머리를 말리는 것인가요?

우리 피부를 완벽히 천연 코팅하는 피지와 땀의 복합체인 보호막은 비누나 클렌징 세안으로 깨끗하게 씻겨 나갔다가 30분 정도 지나서야 다시 우리 몸의 표면을 감싸고 보호합니다. 이 보호막은 피부의 수분이 외부로 날아가는 것을 막고 외부의 세균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하는 고마운 작용을 합니다.

그런데 이런 보호막을 말끔하게 씻어 낸 무방비 상태의 얼굴에 100도 가까이 되는 고열, 건조한 바람을 들이대며 머리를 말린다면 당연히 얼굴의 수분도 함께 건조시켜 극심한 탈수 피부를 만들겠지요?

강력한 탈수기로 건조시키고 비싼 수분 크림을 바른다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나 다름없습니다. 잘못된 습관 하나가 피부를 망치고 돈도 많이 들게 합니다. 작은 습관 하나가 피부의 운명을 바꾼답니다.

Q. 세수하는 물의 적당한 온도는?

A. 아침에는 시원한 물로 세안해 피부에 긴장을 주어 리프팅이 되도록 합니다. 반대로 저녁에는 미지근한 물로 피부를 달래고 진정시켜 밤새 편히 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A. 아이 메이크업 지우기

눈가 피부의 두께는 티슈 한 장 두께와 같을 정도로 아주 얇습니다. 무심코 비비는 작은 문지름에도 구겨지고 마는 티슈와 같으니 항상 조심 또 조심하세요. 반드시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퍼프와 면봉에 묻혀 지우세요.


① 4장의 퍼프에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흠뻑 적십니다.

② 두 눈과 눈 밑에 각각 퍼프를 덮어 충분히 흡수시킵니다. 5초간 지그시 눌러 줍니다.

③ 눈 아래에 깐 퍼프는 그대로 두고 그 위에 덮었던 퍼프를 걷어 속눈썹 방향으로 빗질하듯이 쓸어내립니다. 다른 쪽 눈도 같은 방법으로 닦아 냅니다.

④ 면봉을 이용해서 속눈썹 뿌리와 점막을 한 번 더 닦아 내세요.
Skincare tip
아이 메이크업 지우기는 아무리 꼼꼼하게 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중요합니다. 열심히 지운 것 같은데 자세히 살펴보면 속눈썹에 화장품이 남아 있곤 하니까요.


B. 눈썹 지우기


아이 리무버를 퍼프에 적셔 눈썹의 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 냅니다.

Q. 아이섀도를 하지 않았는데도 아이 리무버를 사용해야 할까요?
A. 물론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섀도를 하지 않았다고 해도 다크서클을 감추기 위해 파운데이션이나 트윈 케이크를 더욱 세심하게 발랐기 때문입니다. 리무버를 퍼프에 묻혀 가볍게 속눈썹 결을 따라 쓸어내리는 느낌으로 닦아 주세요.

C. 입술 지우기


리무버를 퍼프에 묻혀 입술에 살짝 눌러 흡수시킨 후 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 냅니다.

D. 피부 타입별 메이크업 지우기

클렌징 밀크·로션·크림 중 한 가지로 얼굴 메이크업을 지웁니다. 적당량을 손바닥에 덜어서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고르게 펴 바르고, 얼굴 중앙에서부터 귀 쪽으로 부드럽게 살짝 문지릅니다.

1) 보통피부


① 이마의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나선형을 그리며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하듯 문지릅니다.

② 볼의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눈가를 제외하고 볼을 이등분하여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며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됩니다.

③ 턱의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인중에서 턱으로 마사지하듯 문지릅니다.
Skincare tip
메이크업을 지울 때 손에 힘을 주어 세게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이 되므로 가능한 한 약지(와 중지)를 사용해 가볍게 마사지하세요.

2) 민감한 피부


① 얼굴에 클렌징 로션 또는 크림을 펴 바르고 손에 힘을 빼 얼굴 전체를 감싼 후 모공 속 노폐물을 빨아내듯이 '쫙쫙' 소리가 나도록 가볍게 마사지합니다. 손바닥으로 뺨을 가볍게 친다는 느낌으로 하면 됩니다.

② 잔여물을 티슈로 부드럽게 닦아낸 다음 물로 세안합니다. 또는 리무버를 이용하여 눈과 입술을 지운 후 바로 물이 젖은 손으로 클렌징 폼의 거품을 내서 세안합니다.
E. 아푸아푸 세안하기


① 손에 클렌저를 덜어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얼굴을 손끝으로만 살살 마사지하듯이 문지릅니다. 이때 T존을 중심으로 손끝의 거품을 이용하여 천천히 부드럽게 거품을 냅니다.

② 양손에 물을 가득 담아 얼굴에 던지듯이 세안합니다. 손으로 '뽀드득 뽀드득' 닦지 말고 얼굴에 물만 끼얹는 느낌으로 '아푸아푸' 세안합니다.

③ 씻은 후에는 수건으로 가볍게 눌러 물기만 톡톡 닦아 냅니다. 퍼프에 토닝 로션을 묻혀 얼굴 중앙에서 귀 쪽으로 닦아 피부 결을 정리합니다.

F. 두꺼운 메이크업은 이중 세안으로 지우기

두꺼운 메이크업을 지우기 위해서는 오일 성분이 많이 함유된 클렌징 크림이나 오일이 적합합니다.

클렌징 순서

① 먼저 크림이나 오일을 손에 덜어 체온으로 살짝 데웁니다.

② 데운 크림이나 오일을 눈가를 피해 얼굴 중앙에서 귀 쪽으로 부드럽게 바릅니다.

③ 손바닥 전체로 가볍게 얼굴을 감쌌다가 뗀 후 잔여물을 티슈로 가볍게 닦아냅니다.

④ 클렌징 폼의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아푸아푸' 세안하고 수건으로 가볍게 눌러 물기만 톡톡 닦아냅니다.
Skincare tip 피부를 자극하지 마세요!
얼굴에는 하루 종일 쌓인 먼지와 피부 노폐물, 화장품 가루로 가득합니다. 이때의 피부는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니 자극하거나 세게 문지르지 마세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피부에 붙어 있는 중금속 가루나 황사 가루가 상처를 낼 수도 있습니다. 세안을 할 때도 센스 있게 눈가는 피해 주세요.

G. 아침&저녁 클렌징

"저의 피부 관리 비법은 꼼꼼하고 깨끗하게 클렌징을 하는 거예요. 다섯 단계의 클렌징을 하거든요." 언젠가 신문에서 한 여배우의 유별난 클렌징 방법에 관한 기사를 읽고 그녀의 방법대로 네 가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고, 모공을 조여 주기 위해 한다는 마지막 얼음물 세안까지 다섯 단계 클렌징을 며칠 동안 따라 했습니다.

하지만 저의 얼굴은 뽀드득 뽀드득 하다 못해 피부가 찢어질 것 같이 땅겼고 허옇게 각질이 일어나며 불긋불긋 화끈거리는 민감성 피부가 되더군요. 너무나 강력한 클렌징이 살아 있는 세포에 자극을 가해 미처 다 살아 보지도 못하고 죽게 만들어 모두 각질로 변한 것입니다.

그 여배우의 예쁜 피부가 과연 다른 관리 없이 꼼꼼한 다섯 단계의 클렌징으로 인한 것이었을까요? 저의 순진했던 믿음에 웃음이 나옵니다. 아마 가부키 분장과 같은 진한 화장을 하고 무대에 오른 날은 다섯 단계의 클렌징을 할 수도 있겠지만, 일반 내추럴 메이크업을 하는 피부에는 그에 맞는 내추럴 클렌징이 적합합니다.

아무리 좋아 보이는 방법이라도 자신의 피부 타입이나 특성을 무시한 채 연예인들의 유난스러운 관리법을 따라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무엇보다 그것의 사실 여부를 알 수 없으니까요.



♥ 클렌징 폼
 - 양손에 물을 묻혀 거품을 충분히 낸 후 T존을 중심으로 살살 문지릅니다.

♥ 아푸아푸 세안하기
 -  약간 차가운 물로 '아푸아푸' 부드럽게 세안합니다.
♥ 눈과 입술 지우기
 -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흠뻑 묻힌 퍼프나 면봉으로 부드럽지만 말끔히 지웁니다.

♥ 클렌징 로션 and/or 클렌징 폼
 -  클렌징 로션 : 눈가를 제외한 얼굴 부위에 부드럽게 바르고 자극을 최소화하며 화장을 지웁니다.
 -  클렌징 폼 : 물을 묻힌 양손에 제품을 덜어 거품을 충분히 낸 후 T존을 중심으로 살살 문지릅니다.

♥ 아푸아푸 세안하기
 -  미지근한 물로 '아푸아푸' 부드럽게 세안합니다.


'건강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울증 세로토닌  (0) 2016.12.29
겨울철 건강관리  (0) 2016.12.28
샴푸 린스 드라이 바르게 하기 그리고 얼굴 마스크 팩  (0) 2016.12.27
옳바른 등산, 산 타기 , 파워 워킹  (0) 2016.12.26
달리기  (0) 2016.12.26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