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자친구를 여러 차례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힙합 가수 아이언(25·실명 정헌철)이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아이언은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및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받았다. 데이트 폭력이라고까지 언급되는 아이언 여자친구 상해 사건과 프로필(나이, 학력 등)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한다   

 아이언 선고


여자친구에게 상해 및 협박한 혐의로 기소된 래퍼 아이언이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오늘 20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법 형사15단독 권성우 판사는 상해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아이언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및 사회봉사 80시간을 내렸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범행으로 피해자가 무거운 상해를 입었을 뿐 아니라 피고인은 피해사실을 신고하지 못하게 피해자를 협박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또한, “피고인이 범죄 사실을 부인하고 있으나, 2016년 9월 폭행에 관해 피고인이 주먹으로 피해자의 얼굴을 때린 사실이 인정된다”“피고인의 주장대로 피해자가 때려달라고 요청했다고 보기 힘들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언(25·본명 정헌철)의 여자친구로 추정되는 여성의 인스타그램 사진이 공개되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아이언이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여자친구를 언급하며 “그 친구의 가장 큰 문제점은 가학적인 성적 관념을 가진 마조히스트라는 점”이라고 말했던 것 등을 근거로 이 여성을 아이언의 여자친구로 예상했다. 



가수 아이언의 전 여자친구로 추정되는 여성의 인스타그램에는 파격적인 노출을 한 화보들과 여성의 혈흔이 묻은 속옷 등 기괴한 사진들이 게재돼 충격을 줬으며 현재 해당 인스타그램은 비공개로 전환됐다. 



아이언은 지난해 9월 말 서울 종로구 창신동 자택에서 애인 ㄱ(25)씨가 성관계 도중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화를 내며 주먹으로 얼굴을 내려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같은 해 10월에는 ㄱ씨가 이별을 통보하자 목을 조른 채 주먹으로 얼굴을 수차례 때리고 몸을 짓눌러 타박상과 왼손 새끼손가락 골절상을 입힌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언은 당시 부엌에서 흉기를 가져와 자신의 오른쪽 허벅지에 상처를 낸 뒤 “경찰에 신고하면 네가 찔렀다고 말하겠다”고 협박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아이언은 대마를 흡연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기소돼 지난해 11월 1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아이언과 검찰 모두 항소하지 않아 이 판결은 그대로 확정됐다.



해당 사실이 보도되자 네티즌들은 온라인상에 부정적인 뉘앙스의 의견이 주를 이뤘다. 일각에서는 "나도 래퍼 되면 여자 때려도 집행유예 받음?", "데이트 폭력이 다시금 논란이 되고 있는 때에 판결이 나버리네 욕 더 먹게", "이 나라에 법이 있기는 해?" 등의 의견을 남기기도 했다.



프로필

본명

정헌철

예명

아이언

출생

1992년 1월 8일

소속사

카우(COW), BlockBerryCreative

종교

개신교



1992년 1월 8일 생으로, 본명은 정헌철.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소속사는 양동근과 같은 일광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였으나 현재 계약해지 상황. 쇼미더머니3에 참가하여 BOBBY에 이은 준우승을 차지 하였다.



2016년 4월 1일 대마초 용의자 검거중 아이언이 적발되었다고 하며 양성반응을 보였다.그 와중에 아이언은 "예전부터 대마초가 궁금해서 처벌을 각오하고 경험했다."며 혐의를 인정했다. 



한편, 아이언의 전 소속사였던 일광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에서는 2015년 7월에 아이언과 계약해지를 했기 때문에 이 사건을 몰랐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경찰의 입건일은 2016년 3월 30일이다



2016년 9월 말 종로구 창신동 자택에서 여자친구와 성관계를 하던 중 자신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자 화를 내며 주먹으로 얼굴을 내려친 혐의로 2017년 3월 14일 불구속 기소되었다. 그 후 여자친구의 이별통보에 목을 조른 채 주먹으로 얼굴을 수차례 때리고 몸을 짓눌러 얼굴에 타박상과 왼손 새끼손가락에 골절상을 입힌 혐의를 받는다. 부엌에서 흉기를 가져와 자기 오른쪽 허벅지를 자해한 뒤 "경찰에 신고하면 네가 찔렀다고 말하겠다"고 협박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아이언 측은 전 여자친구가 마조히스트 성향이 있었으며 "여자친구가 때려달라고 요구하였다"고 항변했다



아이언은 14일 스포츠조선에 180도 다른 주장을 펼쳤다. '폭행은 여자친구의 요구, 자해는 사실무근'이라는 것이 요지. 아이언은 "사실이 아닌 상대방의 주장만이 기사로 나왔기에 지금 정확하게 말씀 드리고 싶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처음 만난 것 앨범 자켓 촬영 때문이었다. 그 여성은 제 앨범의 모델이었다"고 말했다.



아이언은 이어 "그 친구의 가장 큰 문제점은 가학적인 성적 관념을 가진 마조히스트라는 점"이라며 "처음엔 너무나 놀랐다. 늘 저한테 폭력을 요구했다. 본인은 그래야만 만족을 한다고 했다. 상해에 대한 것은 결코 폭행이 아니었다. 그 친구의 무자비한 폭력 과정 속에 정당방위였다"고 주장했다.



아이언은 또한 "그 모습이 너무 무서웠고, 또 남자 친구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기에 이별했다. 한때 내 여자친구였지만, 그녀가 얼마나 삐뚤어진 관념을 가졌는지 알 수 있다. 저도 알아가면서 나중에 심한 두려움을 느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는 결코 무자비하게 여자에게 폭력을 행사하거나, 협박을 하지 않았다"며 "저는 부족함이 많은 사람이지만, 남에게 상해를 가하거나 제 욕구를 위해 피해를 준 적은 결코 없다"고 말했다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보실 수 있도록 "공감"  ♥ 한 번씩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 없습니다. 


꼭 한 번만   "공감" 눌러주세요 +_+

감사합니다.  ^.^ 


'인물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경준 넥슨  (0) 2017.07.21
이부진 임우재  (0) 2017.07.20
김학철 도의원 레밍  (0) 2017.07.20
김무성 아들 고윤  (0) 2017.07.19
박범계 의원  (0) 2017.07.19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