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애드센스 신청 - 승인 받기 도전 3탄 - 2탄 - 1탄


구글 애드센스 도전기 4탄 


오늘은 사실 날짜가 조금 지난 것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한다. 그리고 내 스스로 글을 쓰는 거의 2주만의 3주? 만의 글인 것 같다. 

지난 12월 23일 다시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 신청을하였다. 결과는 당연히 실패였고, 그 내용은 1탄, 2탄, 3탄과 마찬가지로 콘텐츠 불충분이었다. 사실 지난 3탄 이후로 블로그를 하는 것이 내 체질에도 그닥 맞지 않는 것 같고, 회사도 많이 바빴었기에 일주일을 넘게 아무것도 글도 올리지도 못하고 블로그 활동도 하지 못하여 포기를 할까 하였다. 하지만, 나는 포기를 하지 않았다. 포기를 하더라도 애드 센스는 꼭 통과하고 난 후 블로그 작성을 포기하면 했지 애드세는 도전은 꾸준히 이어 갈 것이다. (사실 올해 지나면 안 할 확률이 더 높기는 하다. ) 그래도 나처럼 애드센스에 도전하는 다른 분들을 위해서 글을 또다시 남기고 있다. 통과를 해야지 이렇게 저렇게 해서 통과를 했다고 글을 멋지게 쓸 수가 있을 것 같은데 그렇게 하지를 못해서 너무 아쉽다. 다만, 지난 1탄과 2탄과 3탄과는 다르게 이번 4탄은 도전과 실패를 동시에 기술하고자 한다. 


일단 오늘 다시 애드센스를 도전 신청을 넣을 것인데 지난 번과 비교해서 달라진 점이다. 꽤나 많이 있다. 많이 변경한 만큼 탈락하면 또 슬픔에 잠기겠지만 어떻게 하겠는가 그래도 도전해야지 말이다. 가장 큰 변화는 일단 엄청나게 있던 카테고리수를 반으로 줄였다. 사실 이렇게 해서도 안되면 카테고리를 4개 3개 정도만 해서 글을 다시 써서 도전을 해 볼 생각이다. 카테고리 하나 하나에 대해서 콘텐츠가 불충분 하다는 판단으로 탈락했을수도 있다는 생각에 우선 그렇게 적용을 해 보았다. 두번째 일단, 사진이 있는 글에 대해서는 모두 삭제 처리를 하였다. 과감하게 비공개도 아니고 모두 삭제하였다. 남길까도 했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일단 지웠다. 세번째는 글의 수를 천자 이상으로 모두 작성을 하고 문미에 끝을 흐리지 않고 정확하게 다 나 까 로 정리를 하여 작성을 하였다. 구글 애드센스 봇이 얼마나 정확한지 도대체 모르겠지만 어떤 기준인지 모르겠지만 내 시각에서 봤을때는 사실 다 나 까 까지는 절대로 비교 분석을 하지 않을 것 같다. 왜냐하면 형태소 분석이라는 것이 되어야만 하는 것인데 형태소가 무엇인지 궁금한 사람은 찾아보시면 좋겠고 구글 능력이 신인거는 인정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승인 여부 봇에게 까지 형태소 분석 기술을 적용하지 않았을 듯 싶다. 물론 인공지능 봇이면 의미없다. 또한 인터넷에 떠 돌고 있는 소리들도 다 의미가 없는 것이다. 인공지능 봇이라면 말이다. 아울러 또하나 적용하고 있는 사항이 문단을 되도록이면 많이 나누지 않으려고 하고 있다는 것이다. 글을 보는 입장에서는 엄청 불편한사항인데 이것은 도대체 누구를 위한 것이란 말인가? 이 또한 내가 봐서는 전혀 의미가 없을것인데 인터넷에 떠도는 수많은 글들에 현혹이 되어서 이렇게 작성을하고 있다. 보시는 분께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반드시 애드센스 통과를 하게 되면 이후의 글들을 문단도 나누고 띄워쓰기도 잘하고 멋진글들로 채워질수 있을 것이다. 지금은 통과하는 것이 그 1차적 목표이기 때문에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4탄 도전과는 다르게 이번 5번째 도전은 변화된 것이 좀 많이 있기 때문에 통과하기를 간절히 기대를 해보지만 사실 너무나도 퍼 온글들이 많고 재심사도 너무 많이 봐서 또 떨어질지 모르겠지만 건승을 빌어주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