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 부킹 뜻 및 유나이티드 항공 오버 부킹 (동영상) - 유나이이티드 항공의 오버부킹 영상입니다. 아울러 항공권 예약 시 알아두면 좋은 용어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오버 부킹 뜻 및 유나이티드  오버 부킹 (동영상)


유나이티드 항공 오버 부킹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q5dtabr-oY0

오버부킹(Over booking, 초과 예약)


항공기 좌석 예약자 가운데 탑승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일정한 비율의 좌석에 대해 예약을 더 받는 것. 이용자 입장에서는 공항에서 먼저 탑승수속을 해야 한다.

공항코드(Airport Three Letter Code)


공항이나 주요 도시들을 식별하기 위해 전 세계 항공사들이 공통으로 사용하고 있는, 로마자 3글자로 된 코드. ‘도시코드’, ‘3레터 코드(Three Letter Code)’라고도 하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서 정한다. 서울의 경우, 전에는 도시와 공항코드가 ‘SEL’로 같았지만, 인천국제공항이 운영되기 시작한 후, 인천국제공항(ICN)과 김포공항(GMP)을 공항코드로 사용하고, 서울(SEL)은 도시코드로만 사용하고 있다.


스탠바이(Stand by go show, 탑승대기)


항공 예약 없이 공항에서 좌석 상황을 기다리며 대기자로 등록하는 것. 일정 시간까지 기다려서 빈 좌석이 발생할 경우 좌석을 배정받게 된다.


스톱오버(Stop-over, 중간기착)


비행기를 갈아타야 하는 장거리 항공 여행시 갈아타는 도시에서 24시간 이상 체류하는 경우. 스톱오버의 경우 공항이 있는 도시의 시내 관광이 가능하다. 24시간 이내일 경우는 트랜짓(Transit)이다.

오픈티켓(Open ticket, 열린 티켓)


출발일과 출발 항공편은 정하지만 귀국일과 귀국 항공편은 정하지 않은 항공권. 장기 여행의 경우 귀국일을 임의로 지정하고 후에 변경할 수도 있다.


유류할증료(Bunker adjustment factor, BAF)


변동되는 유류 시세를 항공권 가격과 별도로 반영하기 위하여 마련된 요금. 항공권의 해당 구간 요금과 관계 없이, 해당 시기의 유류 시세에 따라 책정된다.


이머전시 시트(Emergency seat, 비상구석)


이코노미 클래스 중에서 좌석 앞 공간이 비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좌석. 예약할 때에 좌석을 미리 지정할 수 있다. 비상 상황에는 승무원과 함께 승객들의 대피를 도와야 하는 의무가 주어지므로, 신체 조건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코드셰어(Code share, 공동운항)


같은 항공 동맹사 간에 운항 노선과 서비스를 공유하여, 편명을 부여하고,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항공편. 항공사가 취항하지 않는 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원래 항공사 조건과 같은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하다. 


트랜스퍼(Transfer, 갈아타기)


최종 목적지 이전의 중간 공항에서 연결 항공편으로 갈아타는 것. 트랜짓(Transit)은 비행기에서 내려서 공항에서 대기하는 경우를 말한다. 이때 먼저 타고 온 비행기에 두고온 휴대품이 없는지 주의하고, 수하물이 분실되는 경우를 고려, 짐꼬리표(Baggage tag)를 확인해야 한다.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보실 수 있도록 "공감"  ♥ 한 번씩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 없습니다. 


꼭 한 번만   "공감" 눌러주세요 +_+

감사합니다.  ^.^ 


'여행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낭 여행 - TIP  (0) 2017.02.08
싱가포르 여행 - 티옹바루 / 가든스바이더베이  (0) 2017.02.08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