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출처-네이버지식캐스트


칼라만시


아마도 만다린과 금감의 이종 교배로 태어난 것으로 보이는, 그 기원이 오래고도 불명확한 칼라만시는 폭이 기껏해야 2.5센티미터도 되지 않지만, 그 작은 몸집 안에 라임의 새콤함과 탕헤르오렌지(탠저린)의 햇빛 가득한 풍미가 결합된 시트러스 향을 잔뜩 감추고 있다.

동남아시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로, 그 향긋한 꽃과 매끈한 잎, 그리고 열매로 사랑받고 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에서는 칼라만시(Citrofortunella microcarpa)를 라임의 일종으로 취급한다. 코코넛 밀크, 생선 소스, 간장, 새우 페이스트, 고추 등 다른 주요한 아시아 음식 재료들과 잘 어울린다. 석쇠에 굽거나 바비큐한 해산물, 특히 스파이시한 삼발을 끼얹은 요리에는 종종 칼라만시를 곁들여 낸다. 필리핀의 매리네이드 생선 샐러드인 ‘키닐라우(kinilaw)’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칼라만시 주스로 음료수를 만들기도 하고, 과일 위에 그 즙을 뿌리기도 하지만, 보통은 길거리 음식에 기본적으로 곁들이는 재료이다. 예를 들면 볶음 국수의 경우 맛이 진한 다른 재료들 때문에 좀 새콤한 맛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현대의 패스트리 셰프들은 입가심에 좋은 칼라만시의 상큼한 맛을 이용하여 소르베와 그 밖의 다양한 디저트를 만든다.


맛은?


라만시 즙은 라임의 톡 쏘는 활기를 탕헤르오렌지와 사향의 과일 향으로 누그러뜨린다. 그 향긋한 풍미는 라임에 못지 않은 향긋한 풍미를 자랑하지만, 쌉쌀한 맛이 더 강하다.


효능

깔라만시는 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분 등이 레몬이나 오렌지에 비해 월등히 높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많이들 하시지만 요즘에는 깔라만시 디톡스 다이어트도 유행입니다. 비타민C 함량이 레몬보다 30배나 많다고 합니다.
피부미용에도 좋고 평소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깔라만시 디톡스 다이어트를 통해 우리 몸속의 노폐물 독소들을 제거해주고 성공 다이어트 성공!!


1. 비타민C가 풍부

2. 시네후린

3. 헤스페리딘

'건강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적의 원인과 증상  (0) 2017.02.02
산자나무 효능  (0) 2017.01.24
안구 건조증 예방과 증상과 치료  (0) 2016.12.30
연말연시 잦은 술 자리 지방간 ?  (0) 2016.12.29
우울증 세로토닌  (0) 2016.12.29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