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최귀화가 하하의 대학교 후배임이 밝혀졌다. 최귀화는 ‘런닝맨’에 출연했다. 최귀화는 하하의 대학교 후배이며 김종국보다도 2살 아래 동생으로 알려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최귀화 하하최귀화 프로필(나이, 학력, 수상 등)에 대해 알아보려한다 

 최귀화 하하


영화 <범죄도시> <택시운전사> 등에서 악역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은 ‘명품 악역’ 최귀화가 알고보니 하하의 대학 후배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입니다. 17일 방송되는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는 악역 연기로 이름을 날린 최귀화, 허성태, 이상엽, 고보결 등이 출연합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최귀화는 멤버들 중 맏형일 것 같은 외모와 달리 하하의 대학교 후배로 밝혀져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습니다. 올해 40세인 최귀화는 39세인 하하보다 한 살 많지만 뒤늦게 학교에 입학해 하하보다 후배였습니다. 그는 또 76년생인 김종국보다 두 살 아래 동생으로 밝혀져 또 한 번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최귀화는 하하의 대학 시절 에피소드를 전하면서 “(당시) 대학 동기들이 하하 선배와 술을 마시고 새벽에 하하 선배네 집에 간 적이 있다. 들어가자마자 하하 어머님이 소금을 뿌리며 ‘이 악마들아!’라고 외쳤다고 하더라”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최귀화 근황을 접한 팬들은 “역시 최귀화”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바라” “이런 배우 처음이야” 등의 반응입니다.

 


최귀화가 명실상부 ‘흥행 보증 배우’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습니다. 최귀화는 지난 1월 영화 ‘더킹’을 시작으로 12월 현재까지 영화, 드라마, 광고를 넘나들며 활약 중입니다. 

 


‘더킹’에서 최귀화는 풍파에 흔들리지 않고 묵묵하고 조용하게 주어진 일을 해내며 성공하는 조인성의 선배 검사로 출연했습니다. 신분상승과 권력을 탐하는 인물들과 대비되는 일상으로 눈길을 모았습니다. 이후 영화 '조작된 도시'에서는 냉정한 교도소 간수장으로 출연, 이 기세를 몰아 천만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 사복조장으로 등장해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습니다. 가차 없이 시민을 짓밟고 집요하게 쫓아다니는 그의 악착같은 모습이 관객들을 조마조마하게 만들었고, 그 덕분에 ‘분노 유발자’ ‘발암 유발자’라는 별명을 양산시키는 등 남다른 포스를 과시했습니다. 

 


그는 지난 해 천만 영화 '부산행'에 이어 올해 '택시운전사'로 또 한 번 천만 영화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이로 인해 명실상부 ‘흥행요정’으로 자리매김한 셈입니다. 흥행요정의 마술은 계속 이어졌습니다. 영화 '범죄도시'가 입소문을 타면서 그야말로 초대박 흥행 잭팟을 터트렸습니다. 출연진들의 탄탄한 연기, 쫀쫀한 케미, 깨알 같은 코믹함 그리고 최귀화의 흥행마술이 더해져 완벽한 조합을 완성했습니다. 

 


영화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던 최귀화는 드라마로도 활동 영역을 넓혔습니다. SBS 드라마 '조작'에서 코믹한 인간미를 소유한 영범파 보스로 분했고, 현재 시청률 40%를 돌파한 KBS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서 첫 사랑을 잊지 못하는 순정파이자 츤데레 카페 사장님 강남구 역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어 오는 16일 첫 방송하는 '나쁜녀석들: 악의 도시'에서는 돈만 되면 뭐든 행동으로 옮기는 계산적인 인물이자 악인 중의 악인 김홍파(조영국 역)의 조력자 하상모 역으로 첫 등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최귀화 프로필


출생 1978년 03월 03일, 전남 영광군

소속 원앤원스타즈

직업 영화배우, 탤런트

성별 남성

신체 키 181cm, 몸무게 72kg, 혈액형 AB형

데뷔 1996년 연극 '종이연'

학력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수상

제18회 전국연극제 경기연극축전 신인연기상

제1회 부천보라매연극제 연기상

전국연극제 우수상

 


최귀화는 1996년 부천의 믈뫼극단에 들어가 연극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최귀화는 여러 영화에서 조연으로 출연하다가 2014년 드라마 미생에서 박대리 역을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택시운전사의 사복조장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뒤이어 개봉한 범죄도시에서도 강력반장으로 나름 비중있는 역할을 보여주면서 조연 전문 배우로서의 입지를 세우고 있습니다. 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에서도 조연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시청률이 37%를 넘어가는 큰 대박을 치고있습니다.

 


아내와는 2009년 결혼했으나 무명 시절이 계속되면서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이후 2014년 드라마 《미생》에 출연하여 인지도가 생기면서, 결혼 6년만인 2015년 비로소 결혼식을 올려 아쉬움을 풀게 되었습니다.

 


최귀화는 나이에 비해 노안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영화 범죄도시에 함께 출연한 윤계상과는 동갑이고, 마동석보다는 7살 아래인 것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을 정도 입니다.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보실 수 있도록 "공감"  ♥ 한 번씩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 없습니다. 


꼭 한 번만   "공감" 눌러주세요 +_+

감사합니다.  ^.^ 


'인물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양♥민효린  (0) 2017.12.18
이혁재 패소  (0) 2017.12.18
허경영 하늘궁▼  (0) 2017.12.14
이재홍 파주시장▼  (0) 2017.12.13
김성태 원내대표▼  (0) 2017.12.13
-

+ Recent posts